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4년12월02일 11시43분 ]
앞으로 우리나라에서도 국민의 안전, 도시미관에 저해가 없는 범위내에서 입간판을 설치할 수 있고 자동차의 뒷면에도 광고물을 표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행정자치부는 이와같은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일부개정안이 12월 2일 국무회의에서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국무회의를 통과된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크게 입간판 조례 규정과 교통수단 이용 광고물의 표시방법 완화이다.
그동안 입간판(배너 등)은 도시미관, 안전사고 등을 이유로 원칙적으로 금지하였으나, 무조건적인 금지는 오히려 탈법을 유발하고 또한 현실적으로 존재하는 입간판을 합리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입간판(배너 등)을 건물의 부지 안에 한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하고 구체적인 표시방법은 도시미관과 안전사고 위험이 없는 범위내에서 시·도 조례로 규정토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교통수단 이용 광고물의 표시방법을 완화하여 
기존에 자동차·화물차의 광고물 표시면적을 차체(창문 부분 제외)의 옆면의 2분의 1 이내로 한정하던 것을 창문을 제외한 차체의 옆면 및 뒷면의 2분의 1로 확대하여 차량을 이용한 광고를 활성화 된다.
아울러, 교통수단 간 형평성 제고를 위해 철도차량 및 도시철도차량의 광고물 표시면적에 대해서도 자동차·화물차와 같이 차량 각 면적의(창문 부분 제외) 2분의 1로 확대된다.

행정자치부 관계자는 “이번에 옥외광고물 등에 대한 불합리한 규제를 완화함으로써 관련 산업이 창조경제로서 활성화되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함상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 대통령, 사랑의 열매·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2014-12-02 15:14:43)
요양보호사 급여 가로챈 악덕사업주 구속 (2014-11-28 16:43:17)
SK텔레콤, 2015년 3분기 실적 ...
[윤옥희소장 내아이 교육]아들...
[기고]2015 미술입시 첫 입문, ...
영국 템즈 강변에 세워진 16번...
전국 자원봉사자, 천 명 모여『...
이케이웍스, 스마트미디어대전...
필하모니안즈 서울, 송년음악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