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풍수해, 화산재해 등 공통현안사항 공유
등록날짜 [ 2014년11월25일 15시03분 ]
국민안전처는 11. 26(수)~27(목) 양일간 제주에서 풍수해, 화산재해 등 양국간의 재난과 관련한 공통 현안사항 등을 공유하기 위한 제14차 한·일 방재회의를 개최한다.

한·일 방재회의는 지난 ‘98년 10월 한·일 정상회담시 체결된 공동선언에 따라 매년 교차 개최하고 있고, 금번 회의는 국민안전처 출범 이후 첫 공식적인 재난관리 분야 국제회의이다.

이날 회의에 한국 측에서는 김계조 재난관리실장, 윤재철 재난예방정책관을 비롯하여 충북대 이승수 교수 등 학계 전문가를 포함, 총 20여명의 대표단이 참석한다.
김계조 실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국민안전처로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양국간 재난정보 교환과 사례 공유를 통해 재해를 줄이기 위한 공동대응 및 협력을 보다 강화해줄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 측에서는 금년 부산·경남지역 호우피해와 관련하여 ‘IT를 활용한 급경사지 계측관리’, ‘이재민 지원대책’에 대한 내용과 ‘백두산 화산폭발 대비 대응대책’, ‘한국의 Post 2015 재해경감전략’ 등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고, 일본 측에서는 욧가이치 마사토시 내각부 참사관 등 6명의 대표단이 참석하여 지난 히로시마 지역 산사태 피해와 관련하여 ‘토사재해와 설해에 대한 방재대책 재검토’, ‘일본의 이재민 지원대책’, ‘일본의 화산피해대책과 현황’, 제3차 재해경감세계회의(World Conference on Disaster Reduction, WCDR) 의제‘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안전처 관계자는 금번 열리는 한일방재회의가 국민안전처 출범 이후 양국간 다양한 방재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함상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朴대통령, "규제개혁 위해 길로틴(단두대)제 확대시행" (2014-11-25 17:10:03)
朴대통령, 철공소 골목 50년 역사 최초 방문 (2014-11-21 15:52:56)
SK텔레콤, 2015년 3분기 실적 ...
[윤옥희소장 내아이 교육]아들...
[기고]2015 미술입시 첫 입문, ...
영국 템즈 강변에 세워진 16번...
전국 자원봉사자, 천 명 모여『...
이케이웍스, 스마트미디어대전...
필하모니안즈 서울, 송년음악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